건강라이프

활성산소 제거 이즈미오 수소수

도담라이프 2023. 2. 10. 08:00

건강 가이드 도담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활성산소가 노화를 촉진시키는 원인으로만 알고있는데 그 말 도 일리가 있지만 사실은 더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되는게 바로 활성산소 입니다. 그렇다면 그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위해선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활성산소란?

 

 

생물들이 호흡하여 몸에 들어온 산소의 90~95%는 에너지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쓰이고 1~2%의 활성산소가 됩니다. 이는 세포에 독성을 일으키는 물질로 공기중의 산소가 변해 불안정한 상태가 되면 다른 성질을 띄는데 세포에 손상을 입히는 모든 종류의 변형된 산소를 활성 산소라고 합니다.

활성산소가 일시적, 또는 지속적으로 많아지게 되면 산화적 스트레스라고 부르게 되는데 DNA손상 등을 일으키고, 산화반응을 일으켜 세포나 조직, 세포내 많은 효소를 비 활성화, 활성산소가 과다하게 생산되게 되면 염증이 생길 수 있고 변형된 단백질이 축적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질(각질층) 및 핵산이 변형되어 세포가 사멸하거나 이상증식이 되어 종양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활성산소를 증가시키는 여러가지 외부적인 요인은 자외선, 방사선, 환경오염물질, 스트레스, 심한 운동, 인스턴트 음식, 흡연, 과식, 염증 등이 있습니다.

 

 

 

활성산소가 위험한 이유

 

불완전한 구조의 활성산소들은 한 개만으로는 있을 수 없으므로 몸속의 다른 것들과 결합해 짝을 이루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들이 세포 속의 핵산과 결합하면 핵산이 산화돼 변질되거나 죽어버리게 됩니다.

활성산소가 위험한 이유는 무엇보다 즉각적으로든 장기적으로든 우리 몸에 손상을 입히기 때문입니다. 활성산소가 몸속에서 강력하게 산화작용을 하면 세포와 단백질, DNA가 손상되어 세포 구조나 기능 신호 전달 체계에 이상이 발생합니다. 또한, 체내 유전자에 상처를 내고 지방분을 산화해 산화콜레스테롤을 만들며 암, 당뇨, 심장질환,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을 불러일으킬 뿐 아니라 노화를 촉진하는 원인이 됩니다.

활성산소가 많이 발생할수록 세포의 변성과 손상이 커지면서 결국 질병이 생기게 되게 됩니다. 체내에 들어온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 유해 성분을 파괴해 우리 몸을 지키는 것이 활성산소의 본래 역할이지만 활성산소의 양이 지나치게 증가하면 오히려 인체를 공격하는 물질이 되고 맙니다.

 

정상 상태에서 활성산소는 필요한 만큼 생성되거나 제거되면서 균형을 이루고 있지만 활성산소의 생성이 많아지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능력(항산화기능)이 감소하게 되면 체내 활성산소의 농도가 증가하게 됩니다.

활성산소 농도가 증가해 정상세포를 손상시키는 것을 산화 스트레스라고 합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만성피로, 고지혈증, 동맥경화증, 심장질환, 말초혈관질환, 알레르기성 피부염, 암, 노화 및 신장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고, 또, 기존에 있던 질병을 악화시킵니다.

이런 나쁜 활성산소들을 제거하려면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것이 수소수(이즈미오) 입니다.

 

활성산소로 잘 알려진 일중황, 슈퍼 옥사이드, 과산화수소의 경우 건강보조식품으로 제거가 가능하지만 가장 악성 높은 하이드록시 라디칼의 경우 건강보조식품으로 제거하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하이드록시 라디칼은 인체의 노화, 각종 질병, 암의 주범으로 잘 알려져 있고 생성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즉, 질병의 90%의 원인 중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게 바로 활성산소에 있는 하이드록실 라디칼이라고 의학계는 전합니다.

뇌 관련 질병 뇌경색, 파킨슨씨병, 간질환, 뇌질환을 유발하는 것 또한 이런 활성산소의 영향이 큽니다. 그러나 수소는 초 미립자이기 때문에

신체 막힌 부분도 문제없이 통과할 수 있습니다. 수소는 혈관뇌관문을 통과하는 물질로 혈관이 폐쇄되어도 뇌 속까지 도달해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수소는 뇌 속에서 15시간 항산화 작용을 지속합니다. 또한, 막힌 뇌혈관을 통과하고 혈관뇌관문을 통과합니다. 혈관뇌관문을 통과하는 물질은 수소, 산소, 아미노산, 포도당, 알코올, 마약, 소금 등이 있습니다. 통과하지 못하는 물질은 바이러스, 세균, 일반 항산화제 등이 있습니다.

일본 의과대학 오타 시게오 박사(생물의학박사)뇌경색을 일으킨 쥐에 수소 농도 2%를 투여했더니 1일 뒤 뇌속의 독성 활성산소인 하이드록실 라디칼이 60% 정도 줄어들었고 폐색된 뇌세포가 절반 이상 되살아났다연구결과를 2007년 미국의 의학학술지 네이처스 메디칼에 발표했습니다.

 

당시 NHK 등 일본 언론들은 매시간 정규방송시간에 보도할 만큼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수소의 효능

 

 

1. 활성산소 배출(항산화)

 

수소는 체내, 경색된 뇌 속, 막힌 혈관에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항산화 작용이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2. 이산화탄소 배출

 

수소는 에너지 화폐와 같은 ATP의 생산을 도와 인체에 활력을 줍니다. 미토콘드리아는 식사를 통해 얻은 영양소를 호흡을 통해 얻은 산소와 융합해 ATP를 추출해 내고 나머지 이산화탄소를 배출합니다.

3. 체온 상승(면역력 상승)

 

특히 수소는 체온을 상승시켜 면역력을 높입니다. 수소는 에너지원인 ATP 생산을 돕는 등 인체 활동을 왕성하게 하여 체온을 상승시킵니다.근본적으로 체내에서 체온을 상승시키고 혈류를 정화시켜 면역을 높이고 질병의 근원을 정상화시키는 것은 수소의 역할이 큽니다.

 

4. 인체 무해

 

무엇보다 수소는 인체에 무해합니다. 에너지원인 ATP를 도와 수소(e-) 전자를 얻고 활성산소와 결합해 물(H₂O)로 배출되게 됩니다. 이때수소 이온은 체내에 축적된 활성산소를 만나면 물로 변화시켜 배출되므로 인체 내에서 수소의 역할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수소 이외의 다른 항산화 물질은 체내의 대사 과정에서 다시 활성산소를 배출시켜 과용 시 부작용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어차피 마셔야 할 물!!

건강한 기능수로 바꾸세요!

 

감사합니다. 도담이었습니다.

 

문의. 010. 7147. 4329